온라인 중매 소셜데이팅 앱, "미녀, 미남만 받아요"


한 운세 사이트는 연말을 맞이하여 토정비결, 신년운세 뿐 아니라 애정운세의 매출도 30%가량 훌쩍 늘었다고 밝혔으며, 이는 해가 바뀌면서 결혼이나 이성교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선착순 100명에게 무조건 문화상품권을 배포하는 ‘100% 당첨’ 이벤트이며 오작스쿨에 가입하고 프로필과 사진을 등록한 후에 입학신청을 누르고 오작스쿨 블로그에 아이디와 닉네임을 남겨주는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해당 이벤트를 다른 블로그, 카페로 스크랩하고 주소를 오작스쿨 블로그의 해당 포스트에 덧글로 달면 추첨 이벤트에도 응모 된다.


사진 속 여성들은 이 회사가 운영하는 대만 소개팅 앱의 여성 회원 얼굴을 무단 도용한 것이다. 회사 측은 가짜 계정 활동을 위해 개당 150원인 '리본'을 전산 조작으로 수천 개씩 지급했다. 그러면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더욱 손쉽게 확장해 맺으려는 적극적인 관계 욕구가 데이팅 시장 확대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낭만적인 캠퍼스 생활은 이제 옛말이 됐다. 학교에 나올 일이 줄어들다 보니 자연스럽게 사람을 만나고 연애할 기회도 줄어들었다. 인간관계 부담감이 덜해 온라인 만남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다. 성신여대에 재학 중인 신모 씨는 “소개팅은 상대가 마음에 들지 않아도 주선자와 상대에게 미안해 원하지 않는 연락을 지속하기도 한다. 온라인을 통해 만나면 관계를 맺고 끊는 것이 상대적으로 쉬워 마음고생이 덜하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만남의 특성상 자칫 인간관계를 가볍게 여길 수 있어서다.


플래텀은 '지혜를 나누는 공간(Plat+um)' 이라는 의미로, 창업자들이 뜻을 세우고 비즈니스를 추진하도록 지혜를 전하고 소통을 만들어가는 친구 같은 버티컬 매체를 지향합니다.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 미큐트가 SLL 웹예능 ‘헌팅걸’과 2030 솔로들을 위한 일일 헌팅포차를 연다. 특히 이음은 기존 음지에만 형성돼있던 온라인 데이팅 산업을 SNS와 접목시켜 새로운 산업으로 전환, 신뢰도 높은 서비스임을 인정받아 최근 제6회 인터넷 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인류의 본능이자 공통 관심사를 성사시키는 방식은 시대에 따라 변모하며 논란 속에서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억울한 A씨는 업체에 항의를 해봤지만, 업체 측은 “(우리는)남녀를 매칭해주는 업체지, 서로 만나는 것까지 도와주진 않는다”며 선을 그었다. A씨 입장에서는 돈은 돈대로 내고, B씨의 얼굴마저 보지 못한 채 서비스가 종료되는 셈이다.


레드오션에 이르렀다는 평가가 지배적인 소셜 데이팅 시장에서 이츄는 사용자들이 느끼는 불안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소통함으로써 더욱 굳건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앞으로도 이츄가 사용자의 니즈를 관통하는 혁신을 거듭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 밖에도 이츄는 원하는 만큼 소개팅을 추가할 수 있는 ‘한 명 더 보기’ 기능과 소개팅 상대의 첫 느낌을 평가하는 ‘첫인상 평가제’ 등을 도입해, 실사용자들의 편의를 최우선 하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버튼만 누르면 상대 참가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순서대로 미션을 수행하여 완료되면 상대 이성을 택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할 때 마다 좀 더 많은 프로필을 보며 자신에게 맞는 이성에게 어필 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과 모든 프로필 확인은 무료로 가능하다.


요즘 만남 앱들은 소셜 미디어 기능을 겸하는 것이 트렌드인데, 시그널 역시 앱 내 자기 소개란을 인스타그램처럼 꾸밀 수 있다. 내 관심사를 포스팅하거나, 그때그때 떠오르는 생각을 스토리에 올리는 게 가능하다. 서로 관심사가 맞아 시그널이 통한 친구만 내 포스팅에 공감과 댓글을 달 수 있다. 드러내놓고 애인을 만들겠다는 것이 아니라, 취향과 관심사가 맞는 친구를 찾는다는 것을 어필한다.


포스코퓨처엠이 미국 배터리 회사 얼티엄셀즈에 13조원 이상의 양극재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 해당 양극재를 공급하기 위해 북미에 양극재 생산공장을 추가로 짓기로 했다. 같은 종교를 가진 이성을 만나고 싶지만 다니는 교회에서 만나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만남의 기회를 넓혀주는 것이다. 너랑나랑의 남성 DAU(하루 동안 서비스 이용자 수)가 4만5,000여 명인 점을 감안하면 이 기간 동안 너랑나랑을 이용한 남성 중 최소 18%, 최대 40%는 허위 계정으로부터 선택을 받아 대화를 시도하고 결제를 한 셈이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데이팅 앱 시장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큐피스트 소셜 엔터테인먼트 앱 글램이 라이브 데이팅 서비스 '글램 라이브'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큐피스트는 2022년 1월2일까지 셀럽과 함께 연말 홈파티... 매니저가 장기간(최소 10일 이상) 부재 시 부재중으로 표시되며, 다른 이용자에게 매니저의 책임과 권한이 위임될 수 있습니다. 한편,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해온 ‘이음’이 런칭 1주년을 맞아 17일 연탄 봉사에 나선다.


또 이용자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도 적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소개를 받는 입장이면 소개팅 상대방뿐 아니라 주선자와 관계도 신경 써야 된다는 점 때문이다. 소개팅이 부담스럽다지만 그렇다고 평생 누군가를 안 만나고 살 수는 없다. 이들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미디어를 이용한다. 사이버 공간에서 관계를 형성해주는 데이팅 앱이 성행하는 이유다. IT 스타트업 콩랩스는 2022년 설립돼 ‘미큐트’라는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건마 추천 건마 추천 출장마사지 오피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